보도자료

시골투어, 농어촌관광 알리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
이름 시골투어

시골투어는 농어촌 관광 유행시키기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주식회사 수요일(대표이사 김혜지)은 로컬투어플랫폼 시골투어를 통해 농어촌 관광을 유행시키기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발족했다.

시골투어 대학생 서포터즈는 여행을 사랑하는 열정있는 대학생 트래블러로 지난 9월 한달 동안 공모하여 뜨거운 관심 속에 무려 8: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30명으로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지역별 농어촌 관광 팸투어에 참가하고, 블로그 및 SNS 콘텐츠, 동영상 제작 등의 약 5개월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먼저, 시골투어 서포터즈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가을 여행주간 기간의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음식과 공연, 체험을 결합한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 팜파티'를 지원하고, 충남농업기술원과 함께하는 충남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충남 음식관광 팸투어(11월 1일, 2일)'에 참가하게 된다.

시골투어는 서포터즈 1기에게 대학생의 희망 1위인 여행코스를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포터즈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성실히 이행하고, 농어촌 관광을 위한 창의적 활동을 전개하는 우수 서포터즈에게 국내 여행 숙박비, 체험비, 교통비 등 경비를 일체 지원하는 활동 혜택도 준다.

주식회사 수요일은 한국관광공사 예비관광벤처기업으로 공공데이터를 통한 로컬콘텐츠를 분석, 선정하여 테마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수요일에 떠나는 팜투어', '공연과 함께하는 농촌 체험프로그램 팜파티'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김혜지 대표이사는 "해외 여행이 아닌 국내 여행 발전을 위해 대학생들의 농어촌에 대한 사랑과 참여가 절실하여 시골투어 서포터즈 1기를 발족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농어촌을 여행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어촌 소득향상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원문보기 : http://www.foodtvnews.com/view.php?ud=2017101515031016141910de3593_11